웹사이트에 페이스북 고객 채팅 창 추가하기

페이스북(Facebook)에서 제공하는 고객 채팅 플러그인(Customer Chat Plugin)은 페이스북 메신저를 내 웹사이트에서 붙여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사이트를 떠나지 않고 쉽게 메신저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.

특히 이 메신저 플러그인은 대화 상대방에 대한 정보나 최근 대화 이력을 기억하고 있다가 나중에라도 사용자와 연속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메신저 사용자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켜 줄 수 있습니다.

고객 채팅 플러그인 설치하기

설치 방법은 간단하며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 하나는 직접 코드를 작성하는 방식이고 나머지 하나는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를 통하는 방법입니다. 여기서는 좀 더 간단한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.

우선 내가 관리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합니다. (페이스북 메신저는 페이지와 연동해서 작동하기 때문에 페이지가 필수!) “설정 > 메신저 플랫폼” 메뉴에 접속하면 “고객 채팅 플러그인”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.

이 섹션으로 이동하여 고객 채팅 플러그인의 “설정”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정창이 뜹니다.

이어지는 3단계의 설정을 따라가면 설정이 완료됩니다.

1단계: 언어 및 인사말 메시지

2단계: 응답 시간 및 색상

3단계: 웹사이트 연결 및 픽셀 코드 받기

이제 앞서 3단계에서 받은 픽셀 코드를 내 웹사이트의 태그 뒤에 삽입하기만 하면 아래와 같이 내 웹사이트에 페이스북 고객 채팅 창이 추가됩니다.

이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한 사용자가 접속한 경우라면 위와 같이 바로 채팅할 수 있는 대화창이 뜨지만 아직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후라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.

※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인 2018-12-04 현재, 사파리 (Safari) 브라우저에서는 채팅창이 작동하지 않는 점 유의 바랍니다.

워드프레스 플러그인

워드프레스 사용자를 위해 페이스북에서 공식 플러그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픽셀 코드를 직접 추가하기 귀찮은 분들은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도 됩니다.

이 고객 채팅 플러그인을 페이스북 메신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챗봇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지 않을까요?

참고자료

Contact

유스풀패러다임
03159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33
그랑서울타워1, 7층

+82 02 720 5059
Contact Us

Connect

Links

유스풀패러다임의 다른 사이트들도 만나 보세요.

Usefulparadigm blog
WordPress 가이드
Landing Jekyll
Hello Gatsby